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더라이브' 한국인 선호 프로그램 전체 4위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라이브' 한국인 선호 프로그램 전체 4위

by 게으른 배트맨 2023. 11. 20.
반응형

'더라이브' 한국인 선호 프로그램 전체 4위

 

KBS 더라이브 유튜브 갈무리
KBS 더라이브 유튜브 갈무리

 

 

폐지 논란에 휩싸인 한국방송공사(KBS) 시사프로그램 <더라이브>가 한국인이 선호하는 TV 프로그램 중 전체 4위의 자리에 올랐다.

 

 

한국갤럽은 지난 14일~16일 실시한 ‘좋아하는 방송영상 프로그램’ 조사 결과, 응답자 2.1%가 더라이브를 가장 좋아한다고 답했다고 20일 밝혔다. 전체 프로그램 중 4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한국갤럽은 무선전화 가상번호 무작위 추출 방법으로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오차 범위는 95% 신뢰 수준에서 ±3.1% 포인트, 응답률은 약 13.6%다.

 

더라이브 주진우 씨. 연합뉴스
더라이브 주진우 씨. 연합뉴스

 

<더라이브>는 지난 10월 조사에서 19위를 차지했었으나, 이달 조사에서는 15 계단이 올라 4위가 됐다. 시사 프로그램 중 1위다. <더라이브> 방영이 시작된 이후 이 조사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이기도 하다.

<더라이브> 제작진은 유튜브 공지를 통해 이 소식을 전하면서 “12월 중순 종영을 앞둔 <더라이브>에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지상파, 종편, 케이블은 물론 유튜브, OTT 프로그램들까지 총망라한 조사였는데 <더 라이브>를 기억해 주신 애청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 올린다”라고 적었다. 이어 “‘차가운 계절’이 성큼 다가와 있다. 감기 조심, 빙판길 조심하라”라고 덧붙였다.

 

 

 

공지가 올라온 지 한 시간 정도 지난 20일 오후 5시 현재, 시민들은 댓글 260여개를 달며 아쉬움을 표했다. 시민들은 댓글에서 “아이들을 재우고 하루 마무리하며 시청하는 더라이브를 돌려달라”, “좋은 소식이라고 해서 다시 볼 수 있는 줄 알고 잠깐 흥분했다”, “많은 사람이 즐겨보는 프로그램을 이유도 못 대고 하루아침에 폐지시키는 게 윤석열식 공정과 상식이냐”, “박민 낙하산 사장은 배임죄로 고발되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같은 조사에서 문화방송(MBC) 사극 <연인>은 MBC 드라마 중 9년 만에 1위를 차지했다.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는 2위 자리를 지켰다.

출처 : 경향신문

 

 

배트맨 날다

좋은정보 함께 나눠요.!!^^

haroo6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