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도이치주가조작 사건 공범 이종호... "윤석열·김건희 결혼... 우리가 시켜준 거야"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이치주가조작 사건 공범 이종호... "윤석열·김건희 결혼... 우리가 시켜준 거야"

by 게으른 배트맨 2024. 7. 18.
반응형

 

도이치주가조작 사건 공범 이종호... "윤석열·김건희 결혼... 우리가 시켜준 거야"

 

사진: 출동153라이브
사진: 출동153라이브

 

 

도이치주가조작 사건 공범인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먼트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전 코바나컨텐츠 대표의 "결혼을 우리가 시켜준 것이다"라는 말을 해 왔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 전 대표는 해병대 채상병 사망 사건과 관련해 '임성근 사단장 구명 로비 의혹'에 연루돼 있는 핵심 인사다.

 

이 전 대표가 임성근 사단장 등과 골프 모임을 추진했던 채팅방 '멋쟁해병'의 구성원이었고, 이 전 대표의 '구명 로비' 의혹과 관련한 공익신고자인 김규현 변호사는 17일 JTBC에 출연해 이 전 대표와 인연, 대화 내용 등을 공개했다. 해병대, 검사 출신인 김 변호사는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 변호인을 맡고 있다.

 

 

공익신고자 김규현변호사. MBC뉴스 캡쳐
공익신고자 김규현변호사. MBC뉴스 캡쳐

 

 

김 변호사는 "사실 (이종호 전 대표를) 처음 만났을 때는 그분이 도이치(주가조작 사건) 관계자라는 걸 몰랐다. 제가 그분과 처음 만났을 때 제가 검사 그만둔 지 한 달밖에 안 됐을 때인데 '너 누구 밑에 있었냐' 하면서 제가 근무했던 근무지, 같이 근무했던 사람들 다 아시더라. 그래서 저도 이상해서 그분에 대해서 알아봤더니 도이치 사건의 공범이었던 것"이라고 했다.

 

이어 김 변호사는 "제가 (이종호 전 대표를) 저에게 소개해 줬던 송 선배님(전직 청와대 경호처)한테 '선배님, 이런 게 있는데 아셨습니까'라고 했더니 아시더라. '어, 알고 있어. 그런데 그분 그 사람이 지금 입을 열면 영부인까지 다칠 수 있다는 거 아니야? 그렇기 때문에 용산에서 굉장히 지금 신경을 써주고 있다.' 이런 취지로 제가 듣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김 변호사는 "그분이 도이치 주가조작 사건으로 구속됐다 유죄 판결까지 받으셨었고. 그래서 사실 그분이 김건희 여사나 이런 분들과 친분이 있다는 건 의심이 없었다. 누구도 의심하지 않았았었다"고 했다.

 

 

 

 

김 변호사는 '그 이후에도 VIP, 김건희 여사나 윤석열 대통령 관련한 이야기를 들으신 적이 있으느냐'는 질문에 "그 뒤에 저희가 몇 번 모임을 가졌었는데 그 자리에서도 김건희 여사라든가 이런 분들에 대해서 (이종호 전 대표는) 우리가 대통령하고 김건희 여사를 결혼시켜줬다, 중매를 시켜줬다. 결혼은 우리가 시켜준 거다, 이런 말을 했다"라고 주장했다.

 

김 변호사는 "김건희 여사의 어떤 활동 상황이라든가 수행하는 사람의 실명까지 거론을 하면서 얘기를 했다"고도 말했다.

 

'이종호 전 대표는 최근 10년 동안 김건희 여사에게 연락을 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주장을 했다'는 질문에 김 변호사는 "기본적으로 그쪽(김건희)과의 친분에 대해서 계속 얘기를 하셨기 때문에 저희는 당연히 그쪽이랑 연락이 된다고 그렇게 인식을 했었고 10년이나 연락을 하지 않았다? 도저히 그렇게 보이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0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75주년 정상회의가 열리는 미국 워싱턴DC 인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도착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0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75주년 정상회의가 열리는 미국 워싱턴DC 인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도착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프레시안

 

 

 

 

배트맨 날다

좋은정보 함께 나눠요.!!^^

haroo6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