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뭘 먹으면 한 끼 450만 원이 나올까? 법원, "尹대통령 강남 한식당 450만 원 지출비 공개하라"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뭘 먹으면 한 끼 450만 원이 나올까? 법원, "尹대통령 강남 한식당 450만 원 지출비 공개하라"

by 게으른 배트맨 2024. 4. 30.
반응형

 

뭘 먹으면 한 끼 450만 원이 나올까? 법원, "尹대통령 강남 한식당 450만 원 지출비 공개하라" 

 

다들 한끼에 450만 원 먹지 않나요? 그 옛날 개그 프로그램에 나오는 대사가 떠오릅니다.

서울고등법원은  "대통령 부부의 저녁식사 비용으로 지출된 금액과 영수증은 국가의 중대한 이익을 현저히 해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결했습니다.

판결대로라면 한끼 식사한 450만 원의 내역이 나오겠지요? 궁금합니다 뭘 어떻게 먹으면 450만 원을 결재할 수 있을까요...

 

 

 

MBC뉴스 캡쳐
MBC뉴스 캡쳐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영화관람비와 식사비, 특수활동비 내역을 공개하라는 1심 소송에 불복해 제기했던 항소심에서 또다시 패소했습니다.

 

 

 

 

 


서울고등법원 행정1-3부는 한국납세자연맹이 대통령 비서실장을 상대로 "정보공개 거부를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에서 대통령실의 항소를 기각하고 연맹 측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MBC뉴스 캡쳐
MBC뉴스 캡쳐

 

 


지난해 9월 1심 재판부와 동일한 결론으로, 여기에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지출된 대통령실 특수활동비 일부도 공개 대상으로 포함됐습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2022년 5월 윤 대통령의 서울 강남 한식당 저녁식사 비용 450만 원과, 다음 달 김건희 여사와 함께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할 때 지출한 비용 등을 공개해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MBC뉴스 캡쳐
MBC뉴스 캡쳐

 

 

MBC뉴스 캡쳐
MBC뉴스 캡쳐

 

 


재판부는 "대통령 부부의 저녁식사 비용으로 지출된 금액과 영수증은 국가의 중대한 이익을 현저히 해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은 재판이 시작되자 정보 자체를 보유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며 "외부 식당에서 식사를 한 사실 자체를 부인할 수 없고, 식사비용도 지출됐을 텐데 이제 와서 비용 정보가 없다는 건 납득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MBC뉴스 캡쳐
MBC뉴스 캡쳐

 



대통령실은 앞서 한국납세자연맹의 정보공개 청구에 대해 "경호상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며 거부했고, 1심 재판에서 패소하자 항소한 바 있습니다.

MBC뉴스 

 

 

 

MBC뉴스 영상

MBC뉴스 영상

 

 

 

 

 

배트맨 날다

좋은정보 함께 나눠요.!!^^

haroo6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