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수도권 격전지] 4곳 중 용산만 '접전'… 3곳 민주, 오차범위 밖 앞선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도권 격전지] 4곳 중 용산만 '접전'… 3곳 민주, 오차범위 밖 앞선다

by 게으른 배트맨 2024. 3. 27.
반응형

 

[수도권 격전지] 4곳 중 용산만 '접전'… 3곳 민주, 오차범위 밖 앞선다

 

JTBC 뉴스 캡쳐
JTBC 뉴스 캡쳐

 

 

 

 

[앵커]
후보들이 대통령실을 향해 이렇게 나오는 건 이러다 선거 진다는 위기감 때문일 텐데, JTBC가 수도권 격전지 4곳의 여론을 조사했는데요. 서울 용산만 오차범위 내 접전이었고 나머지는 모두 민주당 후보가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류정화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용산은 대통령실 이전 이후 새로운 정치 중심지로 떠올랐습니다.

윤석열 정부 통일부 장관을 지낸 4선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에 서울시 행정부시장 출신인 민주당 강태웅 후보가 도전장을 냈습니다.

4년 만의 리턴매치입니다.

 

 

JTBC 뉴스 캡쳐
JTBC 뉴스 캡쳐

 

 

 


JTBC-메타보이스 조사 결과, 서울 용산에서 민주당 강태웅 후보는 44%, 국민의힘 권영세 후보는 39%로 나타나 오차범위 내 접전입니다.

반면 당선가능성이 누가 더 높은지 물었더니 강 후보가 32% 권 후보가 39%로 나타났습니다.

선거기간 여론의 추이를 지켜봐야 하는 겁니다.

대통령실이 있는 용산에서 정부 지원여론은 38% 정부 견제여론 43%였습니다.

 

 

JTBC 뉴스 캡쳐
JTBC 뉴스 캡쳐

 


한강벨트에 속한 서울 중 성동을입니다.

현역 의원인 민주당 박성준 후보가 45%로 도전자인 국민의힘 이혜훈 후보 36%에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습니다.

당선 가능성을 물었더니 박 후보 44%, 이 후보 26%로 격차가 더 벌어졌습니다.

 

 

JTBC 뉴스 캡쳐
JTBC 뉴스 캡쳐

 


이 지역에선 대선 때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투표했던 91%가 박 후보 지지의사를 밝혔지만 윤석열 대통령에 투표했던 69%만 이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했습니다.

18% 는 없음·모름 11%는 박 후보 지지로 이탈했습니다.

치열했던 당내 경선 여파로 여권표 결집이 덜 이뤄진 걸로 분석됩니다.

서울 영등포갑은 국회부의장 김영주 의원이 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힘 후보로 5선에 도전합니다.

 

 

JTBC 뉴스 캡쳐
JTBC 뉴스 캡쳐

 

 


영등포 구청장을 지낸 민주당 채현일 후보와, 개혁신당 수석대변인 허은아 후보가 출사표를 냈습니다.

채 후보는 40%, 김 후보가 26%, 허 후보가 4%로 나타났습니다.

 

 

 

 

 


채 후보가 14%p차로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는데, 당선 가능성을 묻자 채 후보가 46%, 김 후보가 22%로 격차가 더 벌어졌습니다.

 

 

JTBC 뉴스 캡쳐
JTBC 뉴스 캡쳐

 

 


경기 수원정에선 민주당 김준혁 후보가 44%로 33%인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에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습니다.

'반드시 투표하겠다'는 적극 투표층에선 김 후보 지지 52%, 이 후보 지지 36%로 격차가 더 벌어졌습니다.

JTBC뉴스

 

 

 

JTBC뉴스 영상

JTBC뉴스 영상

 

 

 

 

배트맨 날다

좋은정보 함께 나눠요.!!^^

haroo6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