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윤석열대통령 결국 유인촌 낙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석열대통령 결국 유인촌 낙점

by 게으른 배트맨 2023. 9. 13.
반응형

윤석열대통령 결국 유인촌 낙점

게으른 배트맨입니다.

 

배트맨 날다

인생의 전환점을 찾아..... 한가지라도 바지런하게.....^^

betman64.tistory.com

13일 윤석열 대통령이 사의를 표명한 이종섭 국방부 장관의 후임으로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을 지명하는 등 3개 부처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는 유인촌 대통령 문화체육특별보좌관이,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는 김행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낙점됐습니다.

이 시간에는 그중 한 인물 유인촌장관에 대한 글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

 

신임장관 후보자
신임장관 후보자

 

 

유인촌 장관 임명자가 위험한 이유는?

단순히 '욕설 장관'의 귀환 정도로 볼 일이 아니다. 유인촌 대통령 문화체육특별보좌관 임명은 문화·예술을 좌우로 나누어 이념 편향적으로 지원하고, 자유로운 여론 형성의 장을 겁박하던 이명박 정부 시절의 패악이 재연될 우려를 부르기에 충분하다.

윤석열 대통령은 6일 대통령 문화체육특별보좌관이라는 장관급 직책을 신설하고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임명했다. 유 특보는 그동안 윤 대통령에게 문화·예술계 정책 조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에 공식 직함을 달고 나서게 됐다.

 

 

지난 2008년 2010년

지난 2008년 국회 국정 감사장에서 기자들을 향해 "사진 찍지 마, 에이 씨~ 찍지 마!", "성질이 뻗쳐서 정말, XX 찍지 마!"라고 외쳐 놀라움을 안기고, 문화부 건물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는 학부모에게 "학부모를 왜 이렇게 세뇌시켰지?"라고 하는 등 그의 거친 입은 이미 유명하다.

2010년 3월 밴쿠버 동계 올림픽을 마친 김연아 피겨스케이팅 선수의 귀국 현장에 마중 나간 유인촌 당시 문화부 장관이 김 선수에게 꽃목걸이를 걸어주고 껴안으려고 하자 김 선수가 뒤로 물러서며 거부하는 듯한 몸짓을 했다. 이 동영상은 '회피 연아'라는 제목을 달고 널리 퍼졌는데 문화부가 동영상 유포자를 고소했다.

결국 문화부가 고소를 취하하긴 했지만 시민 8명이 경찰 수사를 받은 뒤였다. 고소 취하 전에도 유 특보는 김 선수를 껴안을 생각이 없었다, 동영상이 조작됐다고 주장하면서 동영상 유포자들의 사과를 요구했다.

 

2008년 국정감사장
2008년 국정감사장 - 욕설 중인 유인촌 장관

 

유인촌장관 대국민 사과

국회 문방위 국정감사 욕설 파문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에서(10월 26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격적 모독이라고 느낄 수 있는 발언을 듣고 모욕감에 화가 난 상태에서 이를 참지 못하고 우발적으로 부적절한 언행을 보였다. 이유를 불문하고 공직자가 취재진에게 적절하지 않은 언행을 보이고, 이로 인해 국민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고 언짢게 한 점,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국민들은 이명박 정부시절에서 보였던 그의 패악을 똑똑히 기억하고 있기에 우려스러울 수밖에 없다.

전원일기의 둘째 아들 유인촌이 그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