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황희찬 3경기 연속골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황희찬 3경기 연속골

by 게으른 배트맨 2023. 10. 9.
반응형

황희찬 3경기 연속골

황희찬은 8일 오후(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서 열린 아스톤 빌라와 8라운드 홈경기에서 후반 8분 선제골을 터뜨리며 시즌 5호 골을 기록했다. 울버햄튼은 황희찬의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지만 황희찬의 3경기 연속골은 홈팬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했다.

 

황희찬
황희찬  [사진] 울버햄튼 원더러스 공식 소셜 미디어

 

이날 황희찬은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네토의 크로스를 문전 쇄도하며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 3경기 연속골을 완성했다. 황희찬의 골은 올 시즌 득점력 빈곤에 시달리고 있는 울버햄튼의 가뭄에 단비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울버햄튼이 기록한 9골 가운데 절반이 넘는 5골로 전체 득점의 56%를 책임지고 있다.

 

황희찬은 EPL 개인 득점 랭킹에서도 2위 손흥민에 이어 공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황희찬은 후반 40분 왼쪽 다리에 통증을 호소하며 교체됐다. 황희찬은 비록 아스톤 빌라의 올리 왓킨스에게 EPL의 '맨오브 더매치'를 내줬으나 유럽스포츠 통계매체에서는 양 팀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소파스코어'는 왓킨스의 7.1점보다 높은 평점 7.8점을 부여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평점 7.7점을 부여하며 경기 MVP에 선정했다. 황희찬은 86분 동안 37차례의 볼 터치를 통해 키패스 1회, 패스 성공률 70%(16/23), 유효슛 1회로 울브스의 유일한 골을 기록했다.

 

올 시즌 또 다른 우승 후보 리버풀은 8일 영국 브라이튼 아멕스커뮤니티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튼과 8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2로 비겼다. 리버풀은 이날 무승부로 5승2무1패(승점 17점)의 성적으로 리그 3위를 기록하게 됐다. 살라는 멀티골과 함께 올 시즌 리그 5호 골을 기록했지만 리버풀은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브라이튼은 5승 1 무 2패(승점 16점)의 성적으로 리그 6위를 기록하게 됐다.

한편 손흥민과 황희찬은 한국 국가대표팀의 클린스만호에 합류해 10월 A매치 2경기를 치른다. 9일 소집하는 클린스만호는 오는 13일 튀니지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1차전을 갖고 17일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을 상대한다.

 

EPL득점순위

EPL 득점순위
EPL득점순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