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권익위 전원위원 '서명 거부'... 김건희 여사 '명품백 종결' 의결서 통과 불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권익위 전원위원 '서명 거부'... 김건희 여사 '명품백 종결' 의결서 통과 불발

by 게으른 배트맨 2024. 6. 24.
반응형

 

권익위 전원위원 '서명 거부'... 김건희 여사 '명품백 종결' 의결서 통과 불발

 

JTBC 뉴스룸 캡쳐
JTBC 뉴스룸 캡쳐

 

 

 

지난 10일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사건을 종결 처리한 국민권익위원회가 오늘(24일) 2주 만에 다시 전원위원회를 열고 '사건 종결' 결론을 담은 의결서를 통과시킬 예정이었는데 일부 위원들의 반발로 취소됐다고 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전원위가 오늘 개최돼서 늦은 오후 마무리됐습니다.

앞서 2주 전에 전원위는 김 여사 명품백 수수 사건에 대해 종결 처리를 했고, 오늘 현장에선 참석한 전원위원들에게 종결 결론을 담은 의결서를 통과시킬 예정이었습니다.

의결서엔 신고 내용과 판단 사유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그러나 일부 위원들이 종결 처리에 반대한다는 "소수 의견도 의결서에 담아달라"고 요청하며 서명을 거부한 것으로 JTBC 취재결과 파악됐습니다.

 

 

JTBC 뉴스룸 캡쳐
JTBC 뉴스룸 캡쳐

 

JTBC 뉴스룸 캡쳐
JTBC 뉴스룸 캡쳐

 

 


이에 권익위 측은 '그동안 의결서에 소수 의견을 담은 선례는 없다'며 법리적 검토가 필요하다고 설명하면서 소수 의견 반영에 난색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면서 2주 뒤 다시 전원위를 열고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앞서 지난 10일 열린 권익위 전원위에서는 김 여사 명품백 사건을 처리하면서 김 여사에 대해선 종결 9표, 수사기관 이첩과 송부가 각각 3표씩 나왔으며, 윤 대통령에 대해선 종결과 송부가 각각 8대 7로 한 표차로 수사기관 송부를 피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JTBC 뉴스룸 캡쳐
JTBC 뉴스룸 캡쳐

 

 


하지만 권익위는 구체적인 소수 의견을 밝히지 않은 채 사건을 종결 처리했고, 이런 일련의 상황에 대한 반발로 전원위원 한명이 사퇴하기도 했습니다.

JTBC 뉴스룸

 

 

JTBC 뉴스룸 영싱

JTBC 뉴스룸 영싱

 

 

 

 

 

배트맨 날다

좋은정보 함께 나눠요.!!^^

haroo6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