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여론조사] 대전 동구, 세종갑, 홍성예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론조사] 대전 동구, 세종갑, 홍성예산

by 게으른 배트맨 2024. 3. 28.
반응형

 

[여론조사] 대전 동구, 세종갑, 홍성예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캡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캡쳐

 

 

22대 총선이 이제 보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부터 사흘에 걸쳐 TJB가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차례로 전해드립니다.

오늘은 대전 동구와 민주당 이영선 후보의 공천 취소 사태로 전국적인 관심 지역구가 된 세종갑과 홍성예산 여론조사 결과를 전해드립니다.

먼저 조혜원 기자입니다.

 

 

 

 


【 기자 】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과 국민의힘 비례대표 윤창현 의원이 출마한 대전 동구는 대전·세종·충남 20개 선거구 가운데 유일하게 현역 의원 간 맞대결이 펼쳐지는 선거구입니다.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후보 49.8%, 국민의힘 윤창현 후보 40.7%, 개혁신당 정구국 후보가 2.5%로 오차범위 밖에서 장 후보가 윤 후보를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별 지지도는 50대까지는 장철민 후보, 60대와 70대 이상은 윤창현 후보에 대한 지지도가 높았습니다.

 

 

 

 


남성 지지도는 큰 차이가 없었지만 여성 지지도는 장철민 후보가 16.6%P 차로 높았습니다.

적극적 투표층에서는 장철민 후보가 우세했고, 소극적 투표층에서는 윤창현 후보가 앞섰습니다.

'갭투기' 논란을 빚은 더불어민주당 이영선 후보의 제명과 공천 취소 결정이 되면서 화제의 선거구가 된 세종갑,

공천 취소 전 진행한 여론조사는 더불어민주당 이영선 후보가 52.1%, 국민의힘 류제화 후보가 33.1%, 새로운미래 김종민 후보가 5.7%로 이 후보가 오차범위 밖에서 우세를 보였습니다.

 

 

 

 

 

공천취소 이후 세종갑 여론 조사에서는 새로운미래 김종인 후보 26.1% 국민의힘 류제화 후보 19.8%로 김종인 후보가 오차범위 네에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C뉴스 캡쳐

 



단 한 번도 진보 정당 후보가 당선된 적 없어 보수 불패 지역으로 불리는 충남 홍성·예산 지역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가 46.5%, 국민의힘 강승규 후보가 46.3%로 오차범위 안에서 초박빙입니다.

 

 

 

 


연령별로는 양승조 후보가 3~40대에서 높은 지지를 받았고, 강 후보는 6~70대 이상에서 지지도가 높았습니다.

두 후보간 남성과 여성 유권자 지지도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적극적 투표층에서는 두 후보의 지지가 비슷했고, 소극적 투표층에서는 강승규 후보가 15.1%P 우세했습니다.

이번 여론조사는 TJB와 충청투데이가 지난 23일과 24일 조원씨앤아이에 의뢰해 실시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JB 뉴스

 

 

 

 

배트맨 날다

좋은정보 함께 나눠요.!!^^

haroo6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