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 7.6 강진… 해안 20여곳 최대 5m 쓰나미 예상 “높은 곳으로 즉시 대피하라”
이시카와현 노토 지역서 발생
![NHK 방송 갈무리](https://blog.kakaocdn.net/dn/vAFZV/btsCNZYviMj/IGqxTsgQVJf7Ams6kbFTaK/img.jpg)
새해 첫날인 1일 일본 혼슈 중부에 위치한 이시카와현 노토 지역에서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했다. 동해와 접하고 있는 이시카와, 도야마, 니가타현 등 일부 해안에선 이미 쓰나미가 도달한 곳도 있어 큰 피해가 예상된다.
![1일 오후 일본 이시카와현에서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일본 방송들이 현지 지진 상황을 촬영한 영상을 생중계를 통해 전하고 있다. 일본 TBS/JNN 뉴스 유튜브 채널 갈무리](https://blog.kakaocdn.net/dn/MHbrm/btsCTXER1qq/r18qVYVHMndvrUqAfT0NM1/img.gif)
![1일 오후 일본 이시카와현에서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일본 방송들이 현지 지진과 쓰나미 발생 상황을 촬영한 영상을 생중계로 전하고 있다. 일본 후지뉴스네트워크(FNN) 유튜브 채널 갈무리](https://blog.kakaocdn.net/dn/UUhkK/btsCOBCVA80/KUzGABXC8GrL0lkgfzKPS0/img.gif)
일본 엔에이치케이(NHK) 방송은 이날 오후 4시10분께 이시카와현 노토 지방에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방송은 정규 방송을 중단하고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며 “높은 곳으로 즉시 대피하라”는 긴급방송을 반복해서 내보내고 있다.
이시카와, 도야마, 야마가타 등 해안은 이미 쓰나미가 도달했다. 최대 5m의 쓰나미가 예측됐다. 현재 20여곳의 해안에 쓰나미가 도달할 예정이라고 예보된 상태다.
방송은 “장소에 따라 관측된 높이보다 더 큰 쓰나미가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도쿄/김소연 특파원
배트맨 날다
좋은정보 함께 나눠요.!!^^
haroo6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