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속터지는 토트넘 핵심선수 2명없이 승리 가능할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터지는 토트넘 핵심선수 2명없이 승리 가능할까?

by 게으른 배트맨 2023. 11. 26.
반응형

속터지는 토트넘 핵심선수 2명없이 승리 가능할까?

오늘(26일. 일요일 밤 11:00)
대 아스톤 빌라 전
현재 토트넘 4위 아스톤 빌라 5위
토트넘 승점 26점, 아스톤 빌라 25점으로 1점 차이 

 

프리미어리그 경기정보 토트넘 대 아스톤빌라
프리미어리그 경기정보 토트넘 대 아스톤빌라

 

 

토트넘은 속이 터진다. 스쿼드가 얇은 상황에서 핵심 선수 2명이 부상자 명단에 합류했다. 주인공은 매디슨과 반 더 벤이다.

 


매디슨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토트넘으로 합류해 부주장 역할을 수행하는 등 복덩이로 자리 잡았다. 찬스 창출, 페널티 박스 진입 패스 상위권 진입 등 플레이메이커로서 존재감을 과시하는 중이다.

매디슨은 이번 시즌 도움 5개로 PL에서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여기에 축구 통계 사이트 ‘스쿼카’에 따르면 이번 시즌 PL 찬스 창출, 문전으로 진입하는 패스 부분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이와 함께 3골을 터뜨렸고 경기 당 키 패스 2.8, 롱볼 패스 1.9, 패스 성공률 85.1%, 크로스 1.2, 슈팅 2.5의 기록을 선보이는 중이면서 토트넘의 공격에 창의성을 불어넣는 중이다.

특히, 손흥민과 함께 적지 않은 골을 합작 중으로 새로운 영혼의 파트너 탄생을 알리는 분위기가 감지되는 중이다.

하지만, 쓰러졌다. 이번 시즌 첼시와의 PL 11라운드 경기에서 쓰러지면서 고개를 숙였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premftbl

 

 



매디슨의 부상은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고 잉글랜드 대표팀까지 승선했다.

하지만, 곧바로 상황이 바뀌었다. 매디슨의 몸 상태가 예상보다 좋지 않았고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빠졌다.

매디슨은 내년 복귀가 예상되면서 토트넘은 비상이 걸렸다.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매디슨은 생각한 것보다 부상 정도가 심각하다. 내년이 되어야 볼 수 있을 것이다”며 상태를 언급했다.

매디슨이 빠진 토트넘은 전력에 구멍이 생겼다. 창의성이 사라진 상황에서 울버햄튼에 1-2로 덜미를 잡히면서 2연패 수렁에 빠졌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premftbl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premftbl

 

 



토트넘은 수비도 구멍이 생겼다. 반 더 벤이 쓰러진 것이다. 매디슨과 함께 첼시와의 경기에서 부상으로 쓰러지면서 올해 복귀가 불가능한 상황이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아직 말하기 이르지만 꽤 심각해 보인다”며 반 더 벤의 장기 부상 가능성을 언급했다.

반 더 벤은 네덜란드 2부 리그 폴렌담에서 프로 무대에 모습을 드러낸 후 2년 만에 독일 볼프스부르크로 이적해 핵심 선수로 활약했다.

 

반 더 벤은 22세의 네덜란드 출신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유럽 무대가 주목하는 수비수로 떠올랐다.

반 더 벤은 191cm의 큰 키에도 빠른 스피드를 장착했으며 중앙, 왼쪽 측면 수비까지 소화할 수 있는 멀티 능력을 갖췄다.

반 더 벤을 향해서는 요슈코 그바르디올의 맨체스터 시티 이적으로 공백이 생긴 라이프치히가 관심을 보이기도 했지만, 토트넘이 더 적극적이었다.

반 더 벤은 탄탄하고 안정감을 선보이면서 토트넘의 수비를 이끄는 중이다. 필요 시 공격 포인트까지 기록하면서 상승세에 일조하는 중이다.

특히, 35.5km/h의 속도로 이번 시즌 중앙 수비수 중 가장 빠른 선수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premftbl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premftbl

출 처 : 스포탈코리아

 

 

 

 

배트맨 날다

좋은정보 함께 나눠요.!!^^

haroo6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