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손흥민 맨시티전 리뷰) 손흥민 혼자 다했다. 맨시티와 혈투 끝에 3-3 무→리그 5위 복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흥민 맨시티전 리뷰) 손흥민 혼자 다했다. 맨시티와 혈투 끝에 3-3 무→리그 5위 복귀

by 게으른 배트맨 2023. 12. 4.
반응형

(손흥민 맨시티전 리뷰) 손흥민 혼자 다했다. 맨시티와 혈투 끝에 3-3 무→리그 5위 복귀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이 골, 자책골, 도움을 동시에 기록한 프리미어리그(PL) 다섯 번째 선수가 됐다.

 

 

토트넘 홋스퍼는 4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맨체스터 시티와의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14라운드 경기에서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비록 승리를 챙기지 못했지만, 최근 3연패로 늪에 빠졌던 부진 탈출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4-2-3-1 전술을 꺼냈다. 손흥민이 원톱을 구성했고, 브레넌 존슨, 데얀 쿨루셉스키, 브리안 힐이 2선에 위치했다. 지오바니 로셀소와 이브 비수마가 허리에서 공수를 조율했고 데스티니 우도기, 벤 데이비스, 에메르송 로얄, 페드로 포로가 수비를 구축했다.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골문을 지켰다.

손흥민이 0의 균형을 깼다. 전반 6분 쿨루셉스키의 패스를 받은 후 문전으로 질주했고 강력한 슈팅을 선보였다. 골키퍼의 막히기는 했지만, 워낙 강했고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9호골이 터지는 순간이었다.

기쁨도 잠시 악재가 터졌다. 후반 9분 프리킥 상황에서 손흥민은 자책골을 기록했다. 맨시티의 크로스가 허벅지를 맞고 그대로 토트넘의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맨시티는 전반 31분 역전에 성공했다. 도쿠의 패스를 받은 알바레스가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2-1 리드를 잡았다.

손흥민은 번뜩였다. 후반 24분 로 셀소의 골에 도움을 추가하면서 토트넘은 경기의 균형을 맞췄다.

맨시티가 후반 36분 다시 앞서갔다. 교체 투입된 잭 그릴리시가 홀란드의 패스를 받아 득점포를 가동했다. 토트넘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후반 45분 존슨의 패스를 받은 쿨루셉스키가 머리로 골을 만들면서 경기는 3-3 무승부로 끝났다.

손흥민을 향한 기대는 컸다. 맨시티 킬러로 위상을 떨치고 있었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토트넘 합류 이후 맨시티와의 17차례 맞대결에서 9번 승리했다. 특히, 7골 3도움을 기록할 만큼 킬러의 위력을 과시했다.

손흥민은 득점, 자책골, 도움까지 기록하면서 통산 8골 4도움으로 맨시티 상대로 강하다는 걸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손흥민은 경기 후 “동료들을 믿었다. 90분 내내 믿음을 유지했다. 팀이 매우 자랑스럽다. 무승부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축구하면서 처음 넣은 자책골인데 가장 잘하는 팀을 상대로 원정에서 자책골 넣은 건 어찌 보면 나쁜 기억은 아닌 것 같다”며 담담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축구 통계 사이트 ‘옵타’에 따르면 손흥민은 1경기에서 득점, 자책골, 도움을 동시에 기록한 PL 다섯 번째 선수다.

손흥민은 케빈 데이비스(2008년), 웨인 루니(2012년), 가레스 베일(2012년), 제이콥 램지(2022년)과 함께 1경기에서 득점, 자책골, 도움을 동시에 기록한 PL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영국 매체 ‘이브닝 스탠다드’는 “손흥민은 선제골 장면에서 눈부신 열망과 기술을 보여줬다. 맨시티 상대로 좋은 기록을 이어갔다. 후반에는 로 셀소의 동점골을 도왔다”며 평점 8점을 부여했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도 손흥민에게 평점 8점을 부여하면서 “맨시티 경기장에 골 넣는 걸 좋아한다. 선제골을 기록했고 토트넘 공격이 힘을 받을 수 있도록 멋진 패스도 선보였다. 불행하게도 자책골로 있었다. 후반전에는 로 셀소의 득점을 도왔다”며 활약상을 조명했다.

 

사진=토트넘 훗스퍼 SNS
사진=토트넘 훗스퍼 SNS

 

 

스포탈코리아

 

배트맨 날다

좋은정보 함께 나눠요.!!^^

haroo64.com

 

반응형